25.03.19 공인중개사 창업·취업 완벽 가이드북3
■콜드콜
- 너무 의욕이 앞서도 안되고 , 전화에서 어떤 STRESS 나 , 압박이 전해지면 안된다 .
- 일반적인 [물건 정보 확인 ] 의 빈칸을 채워나간다 . ( 친절히 전화 / 거절에 의미 두지 않는다 )
- 전화로 긴설명 (X )
- 전화는 약속 잡는 용도
■ 절대 , 그냥 막전화를 걸거나, 고객을 만나지 마라
■ 머뭇 거리지 말고, 바로 말을 걸어야 한다
■ ASK
- 전속 에이전시 유무 , 전속 OR 직접 임대 OR 중개사무실 실망 경험 ?
- 나에게 질문은 없는지 ?
- 3차/ 미팅에서 답변, 약속 잡기 ?
■ 약속
- 주변 임대가 조사해서 찾아 간다 ( 내 일정에 맞추어서 진행 )
- 약속이 안잡히면, 기초자료 / 회사소개서 보내준다
■ASK
- 발송 위한 메일 주소 정도만 확인
- 약속 잡기 / 건물로 직접 찾아가 전달 / 다음 약속을 현장에서 잡는다
■ 연락이 온다고 반가워서 너무 많은 정보를 오픈 하지 마라.
■ 세일의 목적
- 계약
- 매매 이슈를 가진 A급 고객 확보
-B급고객 : 당장은 이슈가 안되지만, 정기 / 비정기적 관리 , 안부 묻기
■회복 탄력성
-끝없는 거절에 직면
- 연극/ 연습 / 재충전
■ 롤플레이
- 고객에게 깨지고, 계약도 꺠지고 , 미팅도 망치고 눈물이 흘러나온다
- 세일은 오래햇다고 잘하는 직업이 아니다 ..!
■시세조사 리서치
- 현재 공실, 임대료 심화 분석
■ 준비없이 오픈한 공인 중개사는, 더욱이 공간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 공란을 매물장으로 들고 , 매물(공실) 조사 , 모든이를 익힌다
- 기록 할것
- 입주시 혜택 (RENT FREE )확인
■ 항목 ( 표로 구성)
1.접수일
2.빌딩명
3.주소
4.연락처
5.층 / 총층
6.임대평 / 실평
7.전용율
8.평당가 / 총 전세가
9.보증금
10.전세가 - 보증금
11.월이율
12.월세
13.관리비
14.주차
15.냉/ 난방
16.입주시기
17.비고
18.오피스 연락처
19.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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