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8.11 억대연봉 판매왕의 영업 기술(3)
■ 고객의 말을 경청하라
- 서로의 시간을 아낀다
■ 핵심만 말해라
- 내가 아는 모든 정보를 말하면, 고객은 혼동한다
■공감
- 고객은 없던 말도 더 편하게 해주고 , 많은 이야기를 해준다
- 짐작해서 말을 하면 안된다 . 잘 듣는게 중요 하다
■ 도움주기
- pc 방 인테리어
- 학교 / 하교 시간 / 주위 직장인 / 유동 인구 → consulting ( 중고딩/ 직장인/ 일반인 구분)
- 고객 파악 /고객의 고민은 무엇인가 ?
→ 필요 없으니 나가라고 한다면, 매일 거절만 당하게 된다
■ 목소리의 전달력
- 얼만큼 승객이 탔는가 , 얼마나 시끄러운가 , 어떤 부류의 승객이 타고 있는가
■고객과의 전화 상담
- 절대 서두르면 안되고 , 일방적인 정보 전달 (x)
무조건 일방적으로 하는 사람 (xxx )
- 무조건 따발총 처럼 말하는게 아니라 , 청중이 생각할 시간을 주고 , 공감/ 이야기 풀기
■ 자료 좀 보내주시지요
- 직접 병원으로 간다 . 출근 후 5분 뒤 / 빨리 보고 싶어 하실듯 해서 직접 왔습니다 ㅎㅎ
- 살짝 설명 → 현재 타사 검토 중입니다 ( 처음 부터 설명 X) → 계약서 !!
- 계약금 받기
→ 계약금을 받고서야 일어난다 . 입금 안되서 파기된 경우도 많다
■ 자신감
- 여기서 기대 매출이 안나면, 환불해 드립니다.
■ 골프내기
- 사람 됨됨이를 알 수 있다 . 최대한 나를 들키려 하지 않게 노력 한다
- 준비한 돈을 다 잃고 만다 → 표정 관리가 중요하다 → 얼굴이 굳어 있거나 , 말을 안하거나, 삐져있으면 , 다시는 안부른다
- 돈을 잃어도 웃으며 말하고, 많이 배웠다며 더 살갑게 대한다
→ 다음날에도 연락이 온다 ( 어울릴 정도의 실력 / 80-90의 실력)
■ 내 물건 사는 이가 후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 머리속에 이거 팔면 얼마 , 저거 팔면 얼마 , 온통 숫자와 계산
- 고객을 위해 파는게 아니라 , 나에게 이익이 많은 것을 판다 → 손님이 눈치를 챈다
■장사가 하루 아침에 잘 되는 것이 아니라 , 주위의 조언을 잘 듣고
어떤 고객이 오는지 파악 해야 한다 , 어떤 상품 진열 ? 어떤 말 강조 ?
어떤 표정과 행동? → 만들어 나가야 한다
■사람은, 함부로 다른 누군가를 소개 시켜 주지 않는다
■ 리조트 분양권
- 회원 카드/ 쿠폰 → 직접 전해주는 것, 손편지라도 써서 준다 → 이후 관리가 중요 하다
■누군가 장사를 알려줬으면 좋겠는데 , 그것을 가르쳐주는 이가 없다
→ 고군분투 → 판매 왕..!!
■그분야에서 가장 잘하는 사람에게 , 직접 배운다
■ 선배들은 자기 밥그릇을 훔쳐갈까 절대 자신의 노하우를 가르쳐주지 않는다 .
- 동행시 기겁하며 안된다고 한다 . ( 노하우를 베풀지 않는다 )
■ 정직의 힘
- 자기관리 , 스스로에 대한 정직과 원칙
- 지각 : 변명 / 거짓의 포장
■ 사회가 의심의 눈초리 를 보낸다
- 더욱 확인 / 철저히 알아보고 계약 한다.
■책쓰고 강연하자
- 책을 써야 성공한다
■ 어떤 곳에 가더라도, 무슨일을 하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 나의 모든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사회적 증빙이 가능한 자료 준비
- 재직 증명, 호적, 학력 등
- 증명서로 보여준다
■ 신뢰가 없다면, 계속 의심하고 , 하자가 조금만 있어도 의심한다 .
- 이기적이거나 배려하지 않고 산다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
- 역량을 키우며 성장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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