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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 독서

24.07.07 탑 세일즈의 노트를 훔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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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7.07 탑 세일즈의 노트를 훔치다 

■ 첫만남이 어색하더라도, 일단은 만난다 

■ 월마트 
- 고객은 다른 상점을 결정하는 선택을 통해 , 우리를 해고할 수 있다 . 

■biz 의 목적은, 고객을 창출하는 것이다 
- 판매의 80%가 당신의 서비스에서 만족한 기 고객에서 나온다 
- 엉망인 人은 → 고정 고객 확보 ,x , 지속 거래 유지 안된다. 

→ 고정 고객 확보가 안되면 , 영원히 신입처럼 일해야 한다 
  롱런은 기고객이 열어준다. 답은 고객 에게 있다. 

■주변인에게 인심을 잃지 않아야 , 내 주위에 좋은 人 이 쌓여 간다 

■ 새로운 사람 , 사람이 있기 때문에 간다 . 
원하는 人 이 있는 곳을 발견 해라 

그리고 들어가라 . 
연줄은 내가 직접 만들면 된다 

■사람은 누군가와 연결 되어 있다 . 
- 외딴 섬은 없다 

■ 의사 고객 - 외삼촌 사업가 ( 법인) 
150km ,1차 미팅 → 제안서 → 연락이 안온다
1년 6개월 만에 → 00금액 불입 고려 → 느닷 없는 계약! 

?? 고객은 어떻게 니즈를 유지하고 있었을까 ? 

1) 소개자 : 노후 준비 별도 필요 / 왜 결정을 미루 십니까 / 조금이라도 하시는 편이 낫지 않을까요 

 → 소개자 협력 → 스스로의 필요성 때문이다 ! / 고객은 삼촌을 위하는 마음 !! 

■계약한건 지금 이순간 실적이지만 , 
장기적으로는, 새로운 가망 고객이 더 중요 하다 

■ 많은 보험에 가입 → 소개 받기 
억지로 계약 시도 → 부담을 느낀다. 
[[뭔가 할 필요가 없다 → 친구의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

■다수가 모이는 자리보단, 1:1을 선호한다 
- 한번에 한명씩 만나서 소통 

- 처음본 人과 친해지는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 하다 

■ 혹시 모르니, 원장님께 말씀해 주세요 . 
- 김00원장님 소개로 왔다고요 . 
- 그때도 안만나겠다고 하시면 돌아가겠습니다. 
- 잠시만 뵙고 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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