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4.04 도서_ 1%의 영업자
■ 영혼없는 delivery 는 아무 의미가 없다
■고객은 생각보다 sales 의 행동거지를 하나하나 지켜 보고 있다
■ 사무실에 앉아 있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영업은 기회로 가득차 있다
■ sales 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눈 앞에 그릴 수 있어야 한다
■ sales 에 답이 있으며 , 그 답은 내안에 있다
■ 첫 인상을 좋게 하라 , 언제나 미소를 지어라 , 가까울수록 예절을 지켜라
■ avoid q
- 우리 제품을 안쓰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
→ (쏘아붙이듯) 내가 쓰고 싶은 제품 내맘대로 쓰는데 , 당신이 뭐라고 내게 심문하듯 묻죠 ?
■best q
- 혹시 a 제품의 장점은 어떤 것인지 ? , 사용해 보시니 효과가 어떠신지 ?
+add
- 타업체도 자기네 제품이 제일 좋다고 할듯 .
but 고객의 경험이 제일 중요
사용하시는, 실질적인 경험이 듣고 싶습니다 .
→ 맞아요 . 중요한건 직접 써봐야 아는것...!
■제주도
- 초기 3개월, 명함 100장 / 보이는 가게 무작정 간다 . 매일
- 100장 주고, 50장 받아온다 . 주말에는 정보를 문서화
- 3개월 이후, 주말마다 현수막 200개 설치
→ 제주 1위, 호남 지역 포함 1위
■고객의 마음은 언제든 바뀔 수 있다
■ 핵심 메시지 위주 전달
- 고객이 언제까지나 sales 의 이야기에 응해줄거라 생각 하지마라
■ 거절의 이유를 물어보라
- 저희가 어떻게 해드리면 좋을까요 .. ?
■ 방문 목적/ 시간
화제 전개 , 대화 내용 요약
■ 나에게는 오직 전진 뿐이다
■ 대화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문제를 직접적으로 이해 한다
■ 불평불만만 하는 상황보다 , 그 시간에 조금 더 재미있게 영업 하는게 낫다
■ 판매와 직결되는 업무에만 집중 한다
■방문하지 말라는 고객
→ ( 다시 찾아가 ) 선생님, 또 방문해서 죄송합니다 .
하지만 어찌 방문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찾아 오겠습니다. 좋게 봐 주십시오 .. ㅎㅎ
→ 너무 매력적인 상대라 , 미리 자신을 낮추고 포기하는 것 만큼 바보는 없다 .
→ 그냥 솔직하게 자신이 생각하는 느끼는 그대로를 실천한다 .
■김공장
-약속은 칼같이 .
- 경쟁사와도 친하게 지낸다
- 좁은 제주도에서 서로 치열하게 경쟁해봐야 큰 이득 x
- 좀처럼 불평하지 않는 성격
- 부지런히 움직이고 , 약속 소중히 .
- 단골에 믿음을 주고, 신속 응대
→ 모든게 네 뜻대로 되는 법이 어디 있겠느냐 .
- 약속을 소중히 하는 태도
→ 피치 못할 사정이 있다면, 고객 양해를 구할것
연락이 안되면, 쪽지라도 남기고 온다 .
고객은 제품/ 서비스 이전에 , 사람을 먼저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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