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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 독서

24.04.04 도서_ 1%의 영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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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4.04 도서_ 1%의 영업자 

■ 영혼없는 delivery 는 아무 의미가 없다 

■고객은 생각보다 sales 의 행동거지를 하나하나 지켜 보고 있다 

■ 사무실에 앉아 있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영업은 기회로 가득차 있다 

■ sales 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눈 앞에 그릴 수 있어야 한다 

■ sales 에 답이 있으며 , 그 답은 내안에 있다 

■ 첫 인상을 좋게 하라 , 언제나 미소를 지어라 , 가까울수록 예절을 지켜라 

■ avoid q 
- 우리 제품을 안쓰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 
  → (쏘아붙이듯) 내가 쓰고 싶은 제품 내맘대로 쓰는데 , 당신이 뭐라고 내게 심문하듯 묻죠 ? 

■best q 
- 혹시 a 제품의 장점은 어떤 것인지 ?  , 사용해 보시니 효과가 어떠신지 ? 

+add 
- 타업체도 자기네 제품이 제일 좋다고 할듯 . 
but 고객의 경험이 제일 중요 
 사용하시는, 실질적인 경험이 듣고 싶습니다 .
   → 맞아요 . 중요한건 직접 써봐야 아는것...! 

■제주도 
- 초기 3개월, 명함 100장 / 보이는 가게 무작정 간다 . 매일 
- 100장 주고, 50장 받아온다 . 주말에는 정보를 문서화 

- 3개월 이후, 주말마다 현수막 200개 설치 
  → 제주 1위, 호남 지역 포함 1위 

■고객의 마음은 언제든 바뀔 수 있다 

■ 핵심 메시지 위주 전달 
- 고객이 언제까지나 sales 의 이야기에 응해줄거라 생각 하지마라 

■ 거절의 이유를 물어보라 
- 저희가 어떻게 해드리면 좋을까요 .. ?

■ 방문 목적/ 시간 
화제 전개 , 대화 내용 요약 

■ 나에게는 오직 전진 뿐이다 

■ 대화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문제를 직접적으로 이해 한다 

■ 불평불만만 하는 상황보다 , 그 시간에 조금 더 재미있게 영업 하는게 낫다 

■ 판매와 직결되는 업무에만 집중 한다 

■방문하지 말라는 고객 
 → ( 다시 찾아가 ) 선생님, 또 방문해서 죄송합니다 . 
  하지만 어찌 방문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찾아 오겠습니다. 좋게 봐 주십시오 .. ㅎㅎ

 → 너무 매력적인 상대라 , 미리 자신을 낮추고 포기하는 것 만큼 바보는 없다 .

  → 그냥 솔직하게 자신이 생각하는 느끼는 그대로를 실천한다 . 

■김공장 
-약속은 칼같이 . 
- 경쟁사와도 친하게 지낸다 
- 좁은 제주도에서 서로 치열하게 경쟁해봐야 큰 이득 x
- 좀처럼 불평하지 않는 성격 
- 부지런히 움직이고 , 약속 소중히 . 
- 단골에 믿음을 주고, 신속 응대 
 →  모든게 네 뜻대로 되는 법이 어디 있겠느냐 .

- 약속을 소중히 하는 태도 
 → 피치 못할 사정이 있다면, 고객 양해를 구할것
  연락이 안되면, 쪽지라도 남기고 온다 .
  고객은 제품/ 서비스 이전에 , 사람을 먼저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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