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분 독서

24.03.31 영업기술과 세일즈 리더십(2)

728x90
반응형
SMALL

24.03.31  영업기술과 세일즈 리더십(2)

■ 벤더 관리 
- 일정 연기 , 제작 중시 ( 메뉴얼 대로 x ), 일의 우선 순위가 밀리낟 
- 직접 방문 후 협조 요청 / 1차 납기 못지침 / 납기 지연 비용 발생, 추후 거래시 상당 불이익 

1) 문제 핵심 파악 필요 
- 품질 /납기 

2) 통제 o,x 구분 
- 제작 일정

3) 디테일 파악 
- 생산 일정 관리자 / 부장, 차장, 생산 차장 
-호통 쳐서 화풀이 하는 대신, 친분 쌓기 , 우선 순위 높이기 부탁 
- 1명 매일 출근, 작업 지시서 대로 추진하는지 확인 

■예외없이 꼼꼼하고 섬세한 스타일 
- 대충 넘어가는걸 순순히 받아 주는 사람 x 

■ compliance 
- 필리핀 직원이 태국 출장시 , 바다 리조트 , 가족과 함께 ?  숙박비 회사에 청구 ? 
 →아니다, 대리점 직원이 같이 갔기 때문에, 증명해 줄것이다 ?
   → 영수증 사본 :mr& mrs ~ 부부 
    → hotel 의 착각, 혼잡한 상태 ? → 사실 확인 ?

*대리점 직원 
- 아내와 같이 숙박했다고 증언 ?
- 부정직한 리더라면, 무엇이라 말하든  믿을 수 없다 .

- 잘못했으면, 잘못했다고 하고 , 그게 아니면 당당히 설명 
 → 의식적인 규정 위반 , 명백한 사과 , 재발 방지 약속
  → 한번 금이간 신뢰는 회복 불가

■sharpen the saw 
- 톱날을 갈며 쉬엄 쉬엄 한다 
- 전기톱의 시대 ? 
- 이후 벌목 장비의 시대 ? do not work hard , work smart ! 

- 기본 공식만 알려주고 , 그 이후 부터는 자기가 해결 방식을 찾는다 .

■ 회사는 감옥이 아니다. 그만 두고 싶으면 그만 두면 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