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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마케팅&외근

24.10.06 실전영업(7)_박람회를 다녀왔는데요 ..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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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황 
곰대리님이 시킨대로 ,account 확보 하려 박람회 다녀왔거든요 ? 근데 그다음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진행
그래요 모를 수 있습니다. 조금 친절하게 설명 드릴게요 . 
일단 , 박람회를 다녀오고, 명함이라도 몇장 집어서 오는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대부분은 집 밖에 나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명함을 가지고 왔으면, 이를 데이터화해서 , 개인 DB 에 저장한다고 보면됩니다. 
사용을 할수도 있고, 안할수도 있습니다.  일단 저장해두고 , 나중에 어떻게 쓸지 보면 됩니다. 처음부터 너무 필터링해서 저장하지 않길 바랍니다. 

 

연번 항목 설명
1 명함에 대한 DATA BASE 정리  - 저의 경우엔 , 이름/ 회사 명 / 이메일/ 내선/ 연락처/ 주소 등으로 탭을 구분하여 명함 내역을 1차 정리 합니다.
 - 리멤버 사진찍어서 등록하는 것도 바로 바로 하구요 (*나중에 하려고 하면 귀찮아서 안합니다 )
 - 속성별로 구분해도 좋긴한데 , 그건 개인 취향으로 하면됩니다. (*속성 - 대형/ 중형 , 여행/ 항공/ 호텔 등등으로 알아서 분류하시면 됩니다. )
 - 돈되는 고객만 만나면 좋긴한데, 사는건 그렇지 않습니다.  그냥 내가 나중에 보험을 팔게 되면, 전화한번 할수 있게 , 일단은 무지성으로 DB 를 늘려나가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 저는 3년간 이렇게 해서, 현재 EXCEL 에는 4000명 이상의 고객이 저장되어있고, 매달 +20~50명 정도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2 업체 조사 명함에 보면 업체 주소 , WEBSITE 주소 등을 알수 있습니다.
해당 업체가 자사몰이 있는지 , 회사는 구로인지 서교동인지 부터 파악합니다. → 미팅 할만한 사이즈인지 , 전화 통화로 해야할지 등에 대해서 계산이 됩니다.
이후 , 월요일 오전에 누구부터 전화를 해야할지 우선순위 파악이 됩니다. 
3 월요일 준비 저같은 경우엔 , 주말에 개인 컴퓨터로 DB 를 저장해서, 회사 메일로 엑셀만 따로 보내둡니다.
그리고 월요일에 출근을 일찍해서 , 엑셀을 인쇄한뒤 , 동그라미 쳐가며 전화를 합니다.
보통 전화하는 시간은 오전 10~12시 사이 (*오전 출근 이후, 오전 업무 9~10시하고, 10시 부터 잠깐 템포가 늦어질쯤에 전화합니다.)
혹은 오후 1시~3시사이 ( 오후 업무를 시작하는 타이밍에 전화를 합니다. ) → 전화의 목적은 자질구레한 상담이 아니라, 1차 미팅 세팅입니다. 
4 고객 분류 & 지속 CALL 전화 한번에 모든 고객과 미팅 하거나 계약 할 수 없습니다.
이에, 10명에 전화를 하면 3명 미팅을 잡고 / 나머지 7명은 니즈가 없거나 전화를 끊거나 할겁니다.
그러면 [그 7명]은 따로 분류를 해두고 , 3개월뒤, 6개월 뒤에 다시 전화를 합니다.  그러면 그중에 또 2~3명은 니즈가 생기거나, 회사 사정이 변해서 미팅이 필요하거나 할것입니다.
이렇게 원의 형태로 계속 굴려 나가면서,  + 지속 신규 고객 리스트 추가 + 기존 거절 고객에 대한 RE TRY 를 지속 하면
미팅과 계약이 계속 이어지는 세일즈가 될 것입니다. 

 

##고객 엑셀 파일 정리 예시 ## 

연번 이름 회사이름 이메일 내선 연락처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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