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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마케팅&외근

23.01.29 마케팅 트렌드 - 카카오 프렌즈 / 비대면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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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29 마케팅 트렌드 - 카카오 프렌즈 / 비대면 결제 

 

오늘 강남역에 가서 파고다 - 영작문 수업듣고 , 

부대찌게 한사리 하기 전에 , 시장 동향 파악겸 겸사 겸사 한바퀴를 둘러본다. 

강남역은 볼게 많아서 좋다 .

토깽이 ? 춘식이 ? 귀엽다 . 

카카오 매장의 스탠스가 많이 변했다. 

그전 같으면 인형깔아 놓고 , 엽서 깔아 놓고 했을텐데 , 플랫폼이 변한 느낌이다. 

 

주로 변한건 , 상품 개수를 1개만 테스터로 올려두고 , qr 코드를 찍게 만드는 것이다. 

 

상품 보면 대강 이런 느낌이다 . 밑에 QR코드를 찍게 만든다 . 

(*이거 보면서 드는 생각인데 , 춘식이는 반을 입고 있는 것일까 , 반을 벗고 있는 것일까 -_-... 동물이니 상관없으려나 ..) 

큐알을 찍으면 무슨일이 일어 나는가 ? 

상품 주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그리고 , 대략의 옵션을 선택하고, 주문서를 넣게 된다. 

그리고는, 결제 하고 , 2층가서 물건 찾으면된다 .

 

손님은 휴대폰으로 주문하게 되고 , 직원은 결제 다 끝난거 포장만 빨랑빨랑해서 주면된다 . 

손님은 ,웹사이트로 주문하게 되면 실물에 대한 차이 ? 가 발생하고, 배송하는 시차가 발생하는데 

현장에서 진행하게 되면 , 바로 보면서 QR 로 주문 넣고 결제 하면 되니 , 바로 사는 형태가 된다. 

 

직원 입장에서는 , 현금/ 카드 안받아도 되니 결제 관련된 리소스를 덜 수가 있고 , 

재고 쌓아 놓고 있다가 오더 떨어지는 것만 바로 싸서 주면되니 손님에 대한 리스크나 컴플레인, 환불 이슈 등에서 자유 로워 질수있다 . 회사 측면에서는 인구수를 최소한으로 운영하며 , LOSS 율에 대해서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이렇게 안내 책자도 별도로 만들어 배포하고 있다 . 

내가 하는 이야기를 조금더 이쁘게 (?) 만들어서 배포하는것 

결국에는, QR 찍고 오더 넣으세요. 저희가 포장해서 전달 드릴게요. 뭐 이런 내용이다. 

이렇게 커다랗게 광고판도 하고 있다. 

아마 카카오가 하니, 네이버도 하고, 확장이 된다면 CJ 올리브영 , 홈플러스, 롯데 마트 등 

 → 상품 실물에 대한 재고가 있으며, 직원이 결제하고 상품 배치 하는, 그리고 배송이 들어가는 모든 ON/OFF 업종에 적용이 되지 않을까 한다 . 

 

스토어 열때는 최소 인원과 최소 테스터 상품만 배치하고, 나머지는 실결제 나는 것만 포장해서 주면되니까. 

알바생들 일자리 줄어드는 소리 , 결제 판도와 유통 판도가 바뀌는 소리 , 춘식이 주머니에 돈쌓이는 소리가 한번에 들린다. 

세상이 바뀌는 건 당연한거지만, 이렇게 무언가 '판'을 흔들정도의 변화가 자꾸 생기는 거 보면 섬뜩 섬뜩 하다. 

금리는 자꾸 오르고 , 은행 점포는 자꾸 줄고 , 무언가 없던 시스템과 변화는 계속 생긴다. 

 

으음... 춘식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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