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곰대리입니다 :)
오늘은 동북쪽 교통의 메카, 미아사거리에 다녀왔는데,
롯데백화점의 여름은 어떤지 보고 왔습니다 :)
1) 위치
- 롯데백화점 미아사거리점에 갔다왔습니다.
- 4호선 미아사거리역에서 바로 연결 됩니다.
2) 화장품 코너
1층의 분위기는 대부분이 밝거나, 화려합니다.
아마 단가가 높은 화장품을 사는 고객이 대부분 20대 중반 이상의 경제력 있는 여성이라서 그럴까요 ?
토니모리 / 더페이스샵 / 올리브영에서는 주로 10대 후반 ~ 20대 초반의 여자 아이돌을 모델로 기용하는데
백화점 1층은 20대 중후반~ 30대 의 여배우를 기용하는 것 같습니다.
// 에스티로더는 치트키인 [갈색병]으로 승부합니다. 긴말 안하네요 .. .ㅋㅋㅋ
// 바비브라운은 실제로 메이크업 해주는 서비스를 해주는 것 같습니다.
구매와 상관없이 받아 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 진입장벽 없이 시도 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전반적으로 고급지고, 여자여자하거나, 관리가 잘된 여성의 느낌을 보여주는 모델들이 많습니다.
광고는 역시나 대부분이 여성분들이었고, 화장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1) 입술을 강조하거나 -> 빨간색 루즈
2)상대적으로 피부를 강조하거나 -> 파데
이렇게 해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파는 상품에 따라 메이크업 하는거나, 얼굴에서도 강조하는 부분의 하이라이트가 다른 것 같습니다.
lush 입니다.
상품 자체나 퍼포먼스 ( 물에다가 비누타서 거품 내는걸 보여주는거라던가) 가 인상적인 가게 입니다.
인테리어도 귀엽게 잘 해두었네요.
예전에 일본에 출장간 적이 있었는데, 오사카의 러쉬도 이런 느낌과 비슷하게 인테리어 해두었던게 기억 납니다.
러쉬 본사에서 내려오는 지침이 있나 봅니다.
3) 악세서리
아테스토니..? 어 테스토니..? 처음봅니다.
버버리랑 페레가모는 들어봤습니다. 샤넬도 압니다.
전반적으로 가방, 모자, 장갑, 목도리 등의 가벼운 아이템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델이 전부 가볍게 입어서 옷차림이 시원해 보입니다. 여름에 맞는 상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4) 프로모션
.
롯데에서는, 어플을 사용하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신규가입에 많은 혜택을 주고 있네요. ( 20% 할인)
그외에도, 롯데 on 이라던가 fan이 되달라거나, 다양하게 자사 app 을 사용하게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5) 여름의 모델들
전반적으로 깔끔한 스타일에, 덥지 않을 정도로 입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한편 생각해보면, 이더운 여름에 저렇게 긴팔 입는 사람은 없는데... 하는 느낌도 듭니다.
아마 가을 시즌을 대비해서 상품을 미리 선제시하고 파는 것 같습니다.
요거보면서 , 신발파는 것도 회사마다 제각각이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1)아디다스는 손흥민 선수의 조깅을 어필하고 있고
(2) 반스는 신발을 손으로 들고 있습니다.
(3) 다이나핏은 달리기하는 역동적인 느낌
지난번 홍대 갔을때도 느낀거지만,아웃도어브랜드는 그 태생에 맞게 전반적으로 스포티하고 + 신발 위주로 강조 하는것 같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홍대 거리 포스팅]
[마케팅동향] 2020년 8월 홍대 입구 거리뷰
안녕하세요 곰대리입니다 :) 오늘은 일이 있어서, 홍대에 잠깐 다녀왔는데 빠르게 변하는 세상이 신기해서 몇컷 찍고 정리 해봤습니다 :) 홍대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마케팅, 함께 보시죵 1) 남자
only5minutes.tistory.com
6) 푸드코트
제가 본 푸드코트 중에 , 제일 마케팅과 장사를 잘하는것 같은 집은 [도제]입니다.
저도 여기 유부초밥 먹어봤는데, 크고 맛있더라구요.
여성분들은 2개 정도 드시면 아마 한끼 식사로 충분하실 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 1개 2500~3000원 정도 )
지난번 방문과는 다르게 , 이제는 배민에서 배달도 해주고 (*접근성 강화), 인스타 마케팅 같은것도 하네요.
신메뉴 후기를 남기면 1만원이니, 재방문도 유도 할수 있고 , 1만원이면 메뉴 3~4개정도는 먹을 수 있으니
인스타에 올리는 사람 입장에서도 남는 장사일테구요.
초밥 팔면서 저렇게 전단 처럼 [월간 도제] 라고 해서 -> 여름, 입맛을 열음
이렇게 하기까지가 어려운데, 전반적으로 제품 생산뿐 아니라 mkt 에도 신경쓰는 집이라는게 눈에 띄었습니다.
기억에 남는건, 제주 오전복이라고 해서 미역/ 해초 비빔밥 파는데가 새로 들어왔다는것.
최근에 미역국을 먹고 와서 그런가 다른 집보다 눈에 띄더라구요 ㅎㅎ
또한, 백화점이면 상품이 대부분 비쌀꺼라고 생각했는데 와인도 10,000~ 30,000 사이것들이 많았습니다.
아마 편의점들이 시작한 [가성비 와인] 의 바람이 백화점에도 닿은듯 합니다.
=> 미역국 먹고 온 썰
[노원역 맛집] 청담 미역 상계점 (feat. 간장게장 jmt!!)
안녕하세요 곰대리입니다 :) 오늘은 강북의 메카 <노원역> 에 다녀왔는데요, 철분을 보충하기 위해 미역국을 한사리 하고 왔습니다. [청담 미역 상계점] 입니다 :) 1) 위치 - 노원역 6번 출구에서 ��
only5minutes.tistory.com
벌써 추석이네요.
추석 선물 세트를 팔고 있습니다. 와인/ 홍삼/ 한우 / 과일 세트 등등을 팔고 있네요.
1층부터 4층까지 한바퀴 돌았는데, 사실 사람이 거의 없다 시피 했습니다.
다만, 지하 푸드코트만이 생명력을 유지한채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코로나에 수해에 -_-... 전국민적인 이슈가 많은데 추석은 다가오고 ...
상여금은 둘째치고 월급이라도 제대로 나올지 모르겠습니다만...
이번 한가위는 마음이라도 풍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백화점 푸드코트 처럼 이렇게 풍성한 과일과 함께 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마는... 쩝...
anyway, 롯데백화점 미아점에서 본 2020년 8월의 모습이었습니다.
- 광고로 본 서울 / 롯데백화점 미아 posting end
'5분마케팅&외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삼역 맛집] 맷돌로만 (feat. 수제 두부 jmt!!) (0) | 2020.08.24 |
---|---|
[단대오거리미용실] 두쏠뷰티 성남 세이브존 (feat .깔끔하고 디테일한 염색 맛집!) (0) | 2020.08.24 |
[미아사거리 맛집] 신방태 막국수(feat. 갈비탕 고기실화?) (0) | 2020.08.23 |
[이태원 한식 맛집] 회나무식당 (feat. 초당순두부jmt!!) (0) | 2020.08.23 |
[건대 핫플! 안주 가성비 최고!] 아무술집 (feat. 건대 mma) (0) | 2020.08.23 |